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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한 이야기

위메프 블랙프라이스데이 결과

 

위메프 블랙프라이스데이 결과?

똑똑하게 스팸 신고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선착순 10만명 대상 결제금액 50% 적립 이벤트 위메프 블랙데이 ..

과연 어떤 결과를 나타냈을까요?

 

뭐 말할 것도 없이 ... 온라인쇼핑 5대 부문 기록 달성!

일일 최대 거래액 220억, 일일 최대 방문자수 300만명, 순간 동시 접속자수 36만명, 일일 최대 거래건수 30만건

 

 

 


위메이크프라이스 블랙프라이스데이!


지난 2013년 12월 9일(월) 오전 10시부터 12일 10시까지 3일간 진행 예정이던 위메프 블랙데이 

10만명 대상 결제금액의 50% 포인트 지급 예정이 단 하루만에 끝났는데요.


위메프 블랙데이 조기종료...!!

아마 뒤늦게 접속하신 분들은 서버 다운으로 이번 기회를 아쉽게 놓쳤을 듯 합니다 T,,T



이번 위메프 블랙프라이스 데이는 온라인 쇼핑 5개부문 신기록을 달성한 것을 봐도 엄청난 마케팅효과를 누렸을 듯합니다.


[1. 위메프 블랙데이 마케팅 단순 분석]


<1> 10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금액의 50% 포인트 적립 

<2> 선착순 10만명

<3> 최대 200,000 포인트


▶ 최소 마케팅비용 : 100,000명 × 50,000원(50% 적립) = 50억

▶ 최대 마케팅비용 : 100,000명  × 200,000원(50% 적립) = 200억



[2. 위메프 블랙데이 마케팅 단순 분석]


<1> 일 거래액 220억 매출달성


▶ 일 매출액 기준 단순 마케팅 비용 : 220억의 50% 적립 가정 = 110억


※ 당연히 단순 가정 하에 대략 이정도 마케팅 비용의 소요를 가정해봅니다.


과연 소셜커머스 쇼핑몰의 적자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위메프는 블랙데이 이벤트로 많은 비용을 마케팅 비용으로 투자를 하였는데요.



일단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며 포털 검색어 1위를 점령하고 많은 블로그 및 SNS로 뿌려졌답니다.

단순 비용만으로 보면 손해일지 모르지만 세일 + 과감한 마케팅 + 입소문 + 혜택 등 등 인지도 UP!


이제 부터 이러한 열기를 어떻게 유저를 붙잡느냐가 관건일 듯합니다.


소셜커머스 쇼핑몰 분야에서 쿠팡, 티몬 다음으로 위메프 3위 였지만 2위로 올라서고,

다시 쿠팡을 향해 엄청난 마케팅 공세 그리고 타 소셜쇼핑의 반격? 어떤 결과를 이끌어 낼지 기대가 됩니다. ㅋ



자료를 찾다보니 이렇게 랭키닷컴 페이스북 분석자료가 있어 올려드리며 궁금하신 경우 문의해보시구요. 


랭키닷컴 - 위메프 블랙데이 분석출처 : https://www.facebook.com/rankeycom



48시간 후 업데이트되는 랭키닷컴의 일간 리포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로 문의주세요!

 > 문의 1544-5881, rankey@rankey.com





결론, 나는 이렇게 구매했다!


일단 장바구니 한가득 담가뒀다가 우선 아가를 위한 바운서 하나 건졌구요?

10만냥 조금 넘는데 적립 50% 이기에 5만냥 다음주 중으로 적립될 듯 하네요 ^^,,


나머지는 여유가 있기에 노트북 살까 말까 고민하다 밤에 결정하자고 했다가..

그래 하고서 들어가보니 .... 다운... 접속... 결제 NO 다운... 결국 이렇게 위메프 블랙데이 이벤트가 종료되었네요.



타이니러브 바운서"타이니러브 바운서 도착"



50,000 포인트 적립이 되면 아가를 위한 기저귀 구매해야겠어요 ㅋ




이러한 적립 이벤트 잘 활용하면 좋겠지만 견물생심.... 생활비 빵꾸나게 생겼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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